2009년 8월 15일 토요일

우분투에서도 네이트온이 된다

잘 안쓰지만 그나마 쓰는 메신저는 네이트온이다.
네이트온을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이다.(내가 아는...) 첫번째는 Pidgin메신저에서 네이트온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네이트온 메신저를 리눅스용으로 설치하는 것이다.

첫번째 피진메신저의 경우는 여러 메신저계정을 쉽게 사용, 관리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지만, 네이트온 경우에는 채팅을 좀 하다보면 다운이 되기 때문에 강제로 죽였다가 다시 써야한다. 급한대로는 쓸만하다.

두번째 리눅스용 네이트온은 네이트 사이트에 가면 리눅스용이 따로 준비가 되어 있지만, 제한적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조건이 맞는다면 사용해보길 바란다. 나는 한번도 설치를 해보지 않았다. --;
사용자들이 개발한 네이트온이 있는데 KLDP.net의 http://kldp.net/frs/?group_id=1143에 가보면 os별로 다운받을 수 있다. 나의 경우 우분투 9.04 i386버젼으로 다운받아 설치했다. 이건 KDE용인데 그놈에서도 문제없이 잘 돌아간다.
설치방법은 다운받아 저장하고 그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해준다. 윈도우용처럼 귀찮게도 안하고 아주 편리하다. 다만 그 기능은 채팅과 파일송수신으로 제한된다.
그리고 내가 아는 버그로는 로그인시 한번 틀리면 다음에 접속이 끊겼다면서 로그인이 안되는데 완전히 종료후 다시 실행하면 된다. 리포팅되었는지는 모르겠다. --a

그럼 우분투에서도 리눅스라고 외톨이가 되지말고 다른 사람들과 즐거운 소통하시길 바란다. ^o^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