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7일 월요일

재밌는 우분투 게임... Atomic Tanks

뭐든지 친해질려면 같이 있는 시간이 길어야 하는 법... --;
우분투에서 계속 지낼려고 보니 가끔 심심하다. 그래서 시냅틱패키지관리자에서 게임 몇개를 찾아 설치를 하고 재미없는 게임은 지우고 2개의 게임만 남겨두었는데, 그중에 한개이다.
Atomic Tanks는 예전에 국민게임이라고 불리던 포트리스와 비슷한 게임이다.
고로 조금만 보면 사용법은 다 알겠지만, 나와 같은 삽질을 피하기 위해 게임에 필요한 것만 조금 설명한다.



스크린샷만 보더라도 '어, 포트리스네?'라는 생각이 들지 않겠나? ^^


메인메뉴
메인메뉴에서는 물리력(? physics), 날씨, 그래픽, 돈의 세부조정이 가능하고 무기테크레벨이나 인공지능, 지형, 턴순서 등이 설정가능하다. 단하나 사운드는 켜놔도 나의 경우에는 나오지 않는다. 왜 그런지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_._)

선수고르기
라운드 수를 조절할 수 있고 출전할 선수(--;)를 고를 수 있다. 선수이름 왼쪽의 막대기는 계급이다. 그리고 플레이어의 이름(초기치는 your name)는 메인메뉴의 PLAYERS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다.

무기고르기
오른쪽의 무기를 살 수가 있으며, 쓰다 남은 무기는 다음 판에 가져갈 수 있다. 그리고 무기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왼쪽에서 상세한 무기 설명이 나온다. 첫판의 내 무기는 언제나 large missile 2번(6발)과 riot bomb 1번(5개), parachute 1번(10회)를 고른다. 그러면 $15,000.
흙더미 같은 걸(dirt미사일종류) 쏘는 무기를 골라 적을 흙더미속에 묻히게 해서 곤란하게 만들수도 있는데, riot bomb는 그걸 플레이어의 데미지없이 제거하는 포탄이다.

게임플레이
왼쪽상단에 각도와 파워가 표시된다. 화살표 좌/우로 각도 조절하고 상/하는 힘조절이다. 오른쪽에는 바람의 방향과 세가가 표시되며, 맨 오른쪽에는 현재 선택한 무기의 종류가 나온다. 무기교체는 CTRL 키이다. 그리고 각도와 파워의 미세조절은 CTRL키를 누른체 조절하면 된다. 그리고 중간상단에는 무기의 종류와 남은 숫자가 나오고, 돈, 팀이 표시된다.
하나 이해가 안되는것은 기름(fuel)인데 그걸 무기에서 살수도 있기는 한데 어떻게 쓰는지는 도데체 모르겠다. --a
참, 제일 중요한 무기발사는 당근 스페이스키이다. ^^; 그리고 탱크이름아래 숫자는 남은 에너지, 즉 스테미나이다.

이 게임이 은근 중독성이 있으니 잠깐씩 즐겁게 플레이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